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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사업

서비스제공 사례관리 지역조직화 부설기관
    사례관리사업 사진
  • 사례관리 대상

  • 경제적 또는 가정 내 문제 등으로 고민을 나누고 해결하길 바라는 지역주민 누구나 가능합니다.
  • 사례관리 활동방법

  • 접수 : 자발적 접수, 지역내 기관, 이웃 의뢰 등을 통해 신청
  • 상담 : 상담을 통한 상황파악 및 강점확인(아동 대상으로 의뢰된 경우 보호자 상담 병행)
  • 사례회의 : 상담내용을 토대로 사례관리 대상적합여부에 따른 대상 선정(주1회 회의)
  • 활동계획 수립 : 일정기간동안 자신과 사회복지사의 역할 부여 본인의 활용가능 자원을 비롯한 지역내 서비스 정보제공
    및 연계활동 병행)
  • 서비스제공 및 모니터링 : 계획된 역할 수행 및 활동진행에 대한 점검
  • 종 결: 목표달성에 대한 성과 확인
  • 사후관리: 종결 후 3개월간 모니터링을 통해 안부확인
  • 사례관리대상 내부 지원서비스

  • 심리사회적 문제 상담
  • 경제적 문제지원
  • 기타 자원연결 및 서비스 부적합시 적합 타기관 의뢰
  • 진행과정

  • 진행과정 사진
  • ㆍ담당 :
  • ㆍ전화 :
  • ㆍ팩스 :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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